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추천 돈가스집 이강통닭앤가츠

맛집 푸드백

by 푸디진 2021. 12. 28.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서귀포 버스터미널에 있는 카츠집이다.

사실 카츠집으로 알았다기보단,

애월쪽에서 치킨집으로 유명한 걸 알고 있었는데,

서귀포로 확장 이전하시면서

카츠도 같이 판매하시는 듯 싶다.

그런데, 카츠 관련 리뷰가 너무 좋아서

안 와볼 수 없겠더라.

그래서 지난 번 제주여행 때 여기 왔었는데,

하필... 그 날이 휴무였었던터라...

그 덕에 휴무일 정확하게 파악했고,

이번엔 숙소도 이 근처로 잡았다 ^^;;

매장 입구에는 영업시간과 휴무일이,

그리고 외부벽면에는 메뉴가 적혀있는데,

메뉴 상단에 보면 시간이 적혀있다.

낮에는 가츠류로 식사를 하시고,

저녁에는 치킨류로 술 한잔 하셔라 인 듯.

흑돼지 등심&안심 돈까스 정식과 이강 반반 바베큐,

그리고 치즈돈까스와 카레를 주문하고자 하였으나,

치즈돈까스 품절....

하루 20개? 로 한정판매되는 상품인데,

이 날 점심에 다 팔렸다고... ㅠㅠ

결국 돈까스 정식과 반반바베큐, 카레만 주문했다.

메뉴판 뒷편에는 치킨과 카츠 관련 설명이 적혀있는데,

재료 하나하나 신경썼다는 게 보여져서

더 기대가 가더라.

벽면에 붙어있었는데,

마치 브랜드 스토리 같달까.

자리마다 놓여진 비품.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어 좋았고,

주문한 생맥주와 기본 안주로 나온 닭다리.

그리고 장조림까지.

장조림이 기본안주로 나올 줄은 몰랐는데,

단짠짠의 뉘앙스가 맥주보단 소주가,

술보다는 밥이 생각나는 안주였다.

먼저 나온 반반바베큐다.

사이드로 나온 감귤청샐러드와 무피클, 타르타르소스.

그리고 갈비맛바베큐와 매콤바베큐,

소떡소떡까지.

우선 갈비맛도 매콤도 굉장히 부드럽게 잘 구우셨는데,

사실 갈비맛? 갈비향보다는 숯불향이 더 강했고,

그래도 양념이 있어서인지 조금의 달달함이 있었다.

매콤바베큐는 케첩? 칠리소스의 달달함이 먼저 오고

그 이후 점점 매콤함이 오는데, 생각보다 꽤 온다.

그럴 경우 상콤달달한 감귤청샐러드와 함께 먹는다면,

어느 정도 해소가 된달까.

그리고 소떡소떡의 경우

떡은 겉은 약간 바삭하지만, 막상 씹으면 굉장히 부드러웠다.

근데 그것보다도 분명 아는 맛인데,

알고 뻔한 맛인데 왜 이렇게 맛있는걸까...?

먹고 있으니 등심 & 안심 돈까스 세트 등장.

마늘 후레이크가 올려진 큰 그릇에 있는 카레는 추가로 시켰던 카레다.

사실 기본으로 카레가 나오는 줄 알았으면 안 시켰을텐데...ㅎ

기본차림으론 밥과 장국,

그리고 카레와 무피클, 감귤청샐러드와

돈까스소스, 타르타르소스.

그리고 소금과 와사비가 같이 나온 카츠다.

우선 등심과 안심 모두 부드럽고 맛있다.

무엇보다 안심은 양 끝을 커트하여

고기와 튀김옷의 밸런스를 맞췄다고 해야하나?

그 덕에 육즙에 더 집중되었고,

그래서인지 개인적으로 등심은 약간 튀김옷이 더 잘 느껴졌다.

평소 내 스타일은 등심을 더 좋아하는데,

이 곳은 안심이 더 좋았다.

물론 카츠를 정말 좋아하는 친구녀석은 등심이 더 나았다고 하니,

결국 다 개인취향이로고.

다만 우리 모두의 공통의견은

둘 다 살짝 덜 익혀도 될 것 같았다는 것이었는데...

메뉴판을 보니 미디엄웰던을 원하시면 주문시 말씀해달라던...

사실 기본이 웰던인지 아닌지도 모를 뿐더러,

우선 그냥 나오는 걸 확인해보자 했던 부분이었는데,

다음에 다시 오면 무조건 미디엄웰던으로 주문할 듯 싶다.

확실한 건 제주에서 돈까스가 먹고 싶은데,

마침 서귀포에 내가 있다면 99% 여기로 올 듯.

그리고 카레의 경우 뭔가 오묘하다.

3종 이상 블랜딩된 카레에 야채와 등심, 안심까지 갈았다더니,

3분 같기도 하면서도 뭔가 돼지고기 뉘앙스가 강하기도 하고,

마치 갈비찜에 커리가 들어간 듯하기도 하다.

결론은 맛있음.

근데 카츠보단 밥이랑 먹는 게 더 맛있었다.

애초에 인원수 대비 메뉴를 적게 시키기도 해서,

추가주문을 하려고 하는데...

친구들이 너무 강력하게 순살을 외치기에...

궁금했던 통후라이드는 포기하고,

순살바베큐를 주문했다.

무엇보다 통후라이드가 한마리 통째로 튀기는 것이라는 걸 보니

옛날통닭 느낌인데 19,000원이길래... 엄두도 안 나더라.

암튼 나는 매콤도 좋았는데,

친구들은 갈비맛이 더 좋다길래

매콤도 포기하고 갈비맛으로 올인.

다른 거 먹을 때 내가 강력하게 어필하니까...

나도 포기하는 게 있어야지...

이런 구시대적인 감성을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서

그 감성에 따라 사진 한번 찍고,

다시 제대로 찰칵.

그런 와중에 사장님께서 센스있게

매콤양념을 갖다주셨네 ^^;

아무래도 양념이 좀 약하다보니

물리지 않게끔 다양한 소스와 함께 즐겨본다.

그 와중에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주신 멘츠카츠.

최근 신촌에서 먹은 멘치카츠와는 너무 비교될 정도로

식감도 좋고, 육즙도 좋더라.

그렇게 서비스를 받았으니

간단한 안주 하나 더 시키면서

술을 더 마시야지.

라는 생각으로 메뉴판을 보는데,

소떡소떡이 3개에 2천원이더라.

소떡소떡 너무 맛있어서

이걸로 추가하자 했는데,

사장님께서 인원수에 맞춰 4개로 갖다주신다.

센스 센스 센스...!

다 먹고 나올 때 보니

이렇게 커피도 판매하시더라.

아마 저녁보단 점심시간을 겨냥한 포인트같은데...

암튼 치킨도 좋았지만,

카츠에서 너무 만족스러웠던 곳이다.

다음에 다시 온다면,

그 떈 꼭 미디엄웰던으로 주문해보겠어.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