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감성을 담아놓은 구디술집 애월객잔

맛집 푸드백

by 푸디진 2021. 7. 16.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구디에 괜찮은 술집이 어디있을까...

찾다가 발견한 곳.

이 위치의 가게들이 생각보다 자주 바뀐다.

자리가 안 좋은건가...

​내부는 약 12개 정도의 테이블 정도로

구성되어 있다.

​그 와중에 달이 걸린 나무 인테리어에 눈이 간다.

01234

메뉴판은 이렇게 나뉘어져 있고,

밥을 먹고 온 상태고, 인원도 좀 있어서

모둠은 애매했고,

광어사시미와 제주모둠삼색가츠로 주문.

​사실 이런 세트메뉴도 있었는데...

모둠 사시미를 안 시키려고 했다보니

거들떠도 보지 않았다...

​그러면서 한라볼 주문.

주문하면서 몇가지 여쭤봤는데,

너무 빠르게 사사삭 지나가서 헷갈리지만

정리를 해보자면

감귤볼엔 카시스오렌지가 섞이는 듯 하고,

한라볼엔 한라청과 퀴닌이 들어있다고 한 듯 싶다.

그리고 황진이볼 이 뭔가 여쭤봤더니

황진이 술로 만들었다고 하네.

암튼 한라볼은 위스키향스러운 게 살짝 있으면서

귤향이 있는데 어색하지 않고 잘 만들었다. 맛있네.

​기본안주는 갯고동, 단무지였고,

먼저 광어사시미가 나왔다.

하루방 와사비와 드라이아이스 연출이

눈에 띈다.

​사시미는 지느러미 포함해서 총 18점으로

점당 1,000원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고,

무난하니 괜찮았다.

​그리고 나온 모듬가츠.

​모듬카츠에는 샐러드와 김치,

그리고 감자샐러드와 소스 2종이 나온다.

감자샐러드는 조금 더 크리미하면 좋겠는데..

푸석푸석하면서 간간하다.

돈가스소스는 살짝 유자 느낌이 있었고,

칠리소스는 굳이 없어도 될 듯...

​현무암 등심카츠, 유채 안심카츠,

홍국 치즈카츠.

홍국미를 이용해 빨갛게 만들었다는

치즈카츠는 치즈답게 약간 간간했지만

그래도 괜찮았다.

​오징어 먹물을 사용한 등심카츠는

등심이 잘 안 느껴지고 튀김이 더 강한 느낌이었고,

안심카츠는 사실 안심보단 등심 먹는 느낌인데,

고로 등심카츠보단 맛있다.

​이후로 국물 안주로 시킨 바지락술찜.

​감칠맛 + 버터향도 좋은데,

밑에 버너를 두고 끓여먹는 방식인지라

금방 짜지고, 바지락과 가리비가 금방 질겨진다.

이렇게 버너도 같이 나온 술찜은 처음이라 생각을 못했는데,

시켜드시는 분들은 껐다켰다 하면서 드시는 걸 추천.

​마지막 메뉴는 하우스샐러드.

위에 뿌려진 발사믹스러운 드레싱 외에도

토마토를 귤 드레싱에 마리네이드를 한 듯 싶은데,

마지막 안주로 좋았다.


분위기나 컨셉에 맞는 메뉴구성이 인상깊었던 곳.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