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림역 24시 김찌맛집 명동찌개마을

맛집 푸드백

by 푸디진 2022. 1. 15.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신림역 7번 출구쪽에 있는

명동찌개마을입니다.

사실 명동찌개마을은 체인점이다보니

여기가 아니더라도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오랜 기간 이곳으로 왔다보니

자연스레 신림점을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평소에는 24시간 영업이다보니

늦은 시간에도 항상 환했는데,

지금은 9시만 되면 꺼지네요 ㅠㅠ

물론 외부에도 간략한 메뉴판이 있긴 하지만,

내부에 들어오시면

조금 더 다양한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메뉴는 다양하지만

전 거의 항상 기본 김치찌개를 시키네요 ^^;

이 곳은 기본찬으로 단무지무침과 김치,

그리고 두부가 나오는데요.

그래서 항상 첫잔은 두부김치로 시작합니다.

사실 몇군데 다른 지점을 가보긴 했지만,

메뉴판을 잘 보면 두부사리가 있어서

이렇게 두부를 기본찬으로 주시는 곳이 없습니다.

그리고 메뉴판에 있는 두부사리는 찌개에 넣는 용도인데,

그렇다보니 어찌보면 사리서비스 하나 받고 시작하는 기분입니다.

특히 전 이곳 두부김치로 먹는 게 좋아서

거의 항상 두부 한번은 리필해서 먹습니다.

물론 두부를 찌개를 넣으시면 리필 안 되구요!

이 날 김치찌개는 3인분이었구요.

커다란 김치포기와 함께

돼지고기도 큼직하게 덩어리로 들어있는데요.

취향에 맞게끔 잘라먹으면 됩니다.

사실 김치찌개를 시키는 순간,

공기밥은 빼놓을 수 없죠...

더불어 김치찌개와 단짝인 계란말이도...

계란말이 자체는 부드러우나, 간이 조금은 약한데,

그래서 케첩이 있는 듯 합니다.

그 덕에 맛있게 먹을 수 있었네요.

김치찌개는 기본육수도 괜찮아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조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햄사리와 수제비사리를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다 넣고나면 맛이 약간 부대찌개스러워 지는데요,

골라먹을 게 많아지는 행복을 이렇게 느끼게 됩니다. ^^;

사실 양은 충분한데, 술과 함께 먹다보니

고기도 한번 추가하고,

마지막으로는 라면사리도 한번 추가했는데요.

김치찌개에 라면사리는 거의 국룰이죠 ㅎㅎ


얼핏 보기에 건더기보다 국물이 많아서

맛이 약하지 않을까 싶은데,

초반에 말씀드렸듯 육수맛이 탄탄해서

전혀 맛이 아쉽지 않고,

특히나 밥과 술을 동시에 즐기기에 적당해서 좋았던 곳으로

김치찌개 먹을 때 실패없는 선택이 아닐까 싶네요 ㅎㅎ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