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림술집 고대표포차

맛집 푸드백

by 푸디진 2022. 1. 14.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신림역 도림천 부근에 있는 고대표포차입니다.

10월말에 신림에 있는 술집을 갔다가

집까지 걸어가는 길에 발견한 곳인데,

당시 가게 외벽에 코로나가 끝나는 날까지

생맥주와 소주를 저렴하게 판다는 안내판이 붙어있어서

한번 날잡고 가야겠다 벼르고 있다가

12월에 방문하게 되었네요 :)

우선 이 곳에서 친구와 먹고,

이후 다른 곳에서 다른 친구를 또 만나기로 했었기에

조금 이른 시간인 5시30분쯤 방문했었는데요.

어라.... 그 사이에 저렴하게 판다던 안내문이 제거되었네요...

또르르.... 그래도 우선 왔으니 들어가봅니다.

외부에 보이는 곳이 전부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안쪽에도 자리가 더 있었네요.

좌석도 넉넉하고,

공간도 나뉘어져 있던 점이 참 좋았습니다.

벽면에도 이렇게 메뉴가 적혀있었긴 했지만,

012

정식메뉴판에 조금 더 메뉴가 상세히 적혀 있었고,

저는 후라이드치킨과 구워주는 직화왕갈비 를 주문했습니다.

벽면에 붙은 메뉴판을 잘 보다보니

정식메뉴판엔 없는 닭발튀김이 보이는데요.

오... 치킨이 맛있으면 저것도 한번 시켜봐야겠다

싶은 생각이 드네요 ㅎㅎ

통닭과 근위를 제외한 닭고기는 모두 수입산이네요.

그 외에 둘러보다보니

봉지라면, 봉지짬뽕도 판매하시던데 셀프네요?!

보아하니 한강에서 보일 법한

라면 끓이는 기기가 있었네요. :)

생맥주잔은 맥스지만,

메뉴판에 적힌 생맥주는 테라인데요.

그냥그냥 쏘쏘 였구요.

아무래도 첫 손님이었다보니

튀김기 예열 시간이 필요한 관계로

구워주는 직화왕갈비가 먼저 나왔네요.

고기집도 아니고 술집인데

독특하게도 명이나물이 함께 나왔네요.

사실 오기 전에 찾아보다가

갈비대들로 구성된 건 줄 알고 시켰던건데,

그냥 정말 돼지갈비 구워주신건데요.

뼈와 살코기의 굽기 차이가 선명한 것이...

음... :)

그래서인지 고기는 약간 덜 익은 듯한 식감이긴 했는데,

아마 지방부분인 듯 하구요.

양념은 자극적이지 않아서

명이나물하고 같이 먹어도 짜지 않고 괜찮았네요.

후라이드치킨은 케요네즈샐러드와,

양념소스, 소금, 치킨무와 함께 나왔는데요.

거기에 덧붙여서 한가지 소스가 더 나왔습니다.

치킨 주문할 때 메뉴판에 있는 고추핫치킨 관련해서

튀김옷에 고추가 들어가는 스타일인지 여쭤봤었는데,

그런 건 아니고 매운소스에 버무려지는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후라이드 시켰는데,

맛보라시면서 소스를 따로 내어주셨네요 ^^;

남자사장님은 잘 모르겠지만,

주로 주방에 계시던 여자사장님께서는 굉장히 친절하셨어요.

암튼 기본양념의 경우 맛이 조금 약했구요,

고추핫소스도 매운맛은 있으나 고추풋내와 단맛이 좀 강하더라구요.

전반적으로 양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치킨은 마치 맛닭꼬 치킨의 현미베이크? 의 비주얼과 비슷했는데요.

튀김이 바삭하면서 담백합니다.

굉장히 건강한 치킨의 맛이랄까요?!

물론 쌀파우더 100% 는 아니겠지만,

참 함량이 달라지는 것만으로

맛이 이렇게 달라진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ㅎㅎ

솔직한 심정으로 개인적으로 원했던 치킨의 맛은 아니었습니다.

뭔가 기름기? 육즙? 이 터지는 뉘앙스가 부족했달까요.

그래도 취향이라는 것이 있고,

무엇보다 건강한 맛이라는 것엔 변함이 없으니... ^^;


넓은 공간과 여사장님의 친절함은 너무 좋았고,

이 날 주문했던 메뉴에는 조금 아쉬움이 있었네요.

다만 메뉴는... 취향에 따라 다른 것도 있고,

한두개 먹어보고 전체를 평가할 순 없으니

제 리뷰는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명이나물이 나오는 걸 봤을 때

성의없거나 허투루하시는 곳은 아니겠다 싶은 것도 있고,

개인적으로 추후에 한번 더 방문해보지 않을까 싶네요.

결론은 맛닭꼬 현미베이크 좋아하신다면 치킨을 시켜드시고,

양념고기를 좋아하신다면 왕갈비 시켜드시면 될 듯 합니다. ^^

그 외는 드셔보시고 저에게 댓글로 남겨주시면

추후에 저도 동일하게 먹어보고

솔직한 리뷰를 남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