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대입구 평양냉면 맛집 평안도 상원냉면

맛집 푸드백

by 푸디진 2022. 1. 7.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홍대입구역 부근에 위치한 평안도 상원냉면입니다.

 

홍대입구역 9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는

LG Palace 건물에 위치해 있는데,

층별 안내판을 봐도 상원냉면은 도무지 보이지 않네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1층으로 왔지만,

상원냉면은 도무지 보이지 않고,

주위를 둘러보다보니 음식백화점이 보이는데...

음식백화점? 아, 푸드코트네요!

혹시나 하고 들어가서 계속 훑어보다보니

가장 안쪽에 위치한 상원냉면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바로 옆에 위치한 조은집은

한식뷔페 식으로 제공되는 백반집이었는데, 손님 많더라구요.

다음에 기회되면 저기도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

푸드코트내 상원냉면 앞에는

4인용 테이블 8개가 놓여져 있으며,

주문은 키오스크로 해주시면 됩니다!

메뉴판은 다음과 같은데,

냉면을 제외하고는 사이드가 편육 or 제육 밖에 없어서

고민하다가 저는 물냉면과 제육을 주문했네요.

근데 물냉면 가격 진짜 혜자스럽네요.

평양냉면인데 이 가격이라니...!

테이블에 놓여진 안내판을 보니 새해부터 영업일이 바뀌는데요,

기존에는 목금토 만 영업이었는데,

2022년부터는 월~토 영업하시고 일요일만 휴무라고 합니다.

사실 영업시간도 짧은데,

영업일수도 적어서 방문하기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었거든요.

근데 이제는 조금 더 수월하게 올 수 있을 거 같아요! :)

소고기가 외국산과 국내산 같이 있는 걸 보니

사골육수와 고기육수를 같이 사용하시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모든 자리에는 식초, 겨자와 함께

손소독제가 비치되어 있었구요!

정수기 옆에 주차도장이 있으니

차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30분만 무료인지라 추가요금은 필수겠네요 ^^;

기본적으로 주문부터 서빙까지 셀프로 운영되기 때문에,

냉면이 이렇게 저렴할 수 있겠구나 싶기도 한데요.

그렇게 갖고 온 물냉면과 제육입니다.

무절임과 양파장아찌,

그리고 제육용으로 나온 마늘과 쌈장, 새우젓까지.

새우젓에는 다진마늘과 함께 양념을 조금 하신건지

마늘의 달짝지근함과 함께 감칠맛도 좋아서

제육과 잘 어울리더라구요!

각이 딱 잡혀있던 제육의 경우

촉촉보단 약간 뻑뻑에 가까웠으나,

두께가 얇아서 장아찌와 곁들여 먹기 좋았고,

무엇보다 비계껍질 부분이 쫀득해서

개인적으론 맛있게 먹었네요!

물냉면은 담음새도 좋았고,

면발의 쫄깃함도 좋았는데요.

육수를 마셔보는데 신기하게도,

짠맛과 단맛이 약한 뚝배기불고기를 먹는 듯한

뉘앙스가 느껴집니다.

그런 와중에 면발과 육수를 골고루 섞어주니

전분기가 퍼지면서

자극적인 부분은 더 감해지고

단맛이 더 올라오는데요.

이런 와중에 고명으로 올라간 편육과 함께 먹으니

더더욱 뚝배기불고기에 가까워진 맛이 느껴지는데,

술 한잔 곁들였으면 좋았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술을 마실 수 없던 상황이라

너무 아쉬웠네요 ㅠㅠ

식초와 겨자도 조금 넣어봤는데,

겨자는 잘 어울렸고,

식초는 영.... 아니올시다. 네요.

언제 또 올 수 있을까 싶어서

조금 무리해서 순면냉면도 시켜봤어요 ^^;

가격이 거의 물냉면의 2배 정도 되는데,

보니 소고기 편육도 조금 나오는 걸 보니

이제사 가격이 이해가 가더라구요!

메밀향을 즐기라는 뜻에서 따로 내어주신 순면은

그 마음만큼 정말 향이 좋았구요.

다만 육수에 담가먹을 땐

사실 물냉면과 순면냉면의 구분이 애매하다... 싶은?

소고기 편육은 냉면에 올라간 고명과 동일한 듯 보였는데,

분명 차이는 있었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론

돼지고기 제육의 살코기와 큰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구요.


결론은 2명 이상이라면 물냉면과 돼지고기 제육을,

혼자라면 물냉면+돼지고기제육

혹은 순면냉면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