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로시장 국밥맛집 시흥집

맛집 푸드백

by 푸디진 2022. 1. 21.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구로시장 안에 위치한 시흥집 이란 국밥집입니다.

처음 구로구로 이사왔었을 때

아버지와 소주 한잔했던 국밥집이었는데요.

그 후로도 친구들 데리고 간간이 가던 곳입니다.

 

 

 

아무래도 전통시장의 경우 규모가 있으면

길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사실 이 곳이 딱 그렇습니다.

그렇다보니 초행길이면 조금 헤맬 수 있으나,

다행히 네이버지도에 등록이 되어 있으니

지도 보고 잘 찾아가시면 됩니다!

시장 골목에 위치한 곳이다보니

자리가 그리 넓진 않습니다.

이렇게 테이블 4개인데,

사실 이마저도 2개의 테이블을 제외하고는

4명이서 앉기는 좀 어려운데요.

생각해보면 주로 시장상인분들 한두분씩 오셔서

식사하시는 경우가 더 많다보니...

굳이 클 필요도 없을 듯 싶네요.

 

오는 사람만 오는 곳이다보니 

메뉴판이 따로 없는데요.

사실 최근에 부모님과 왔었는데,

그 날 아버지께서 사주셔갖고,

정확한 금액 확인이 안 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다시 한번 방문해서 확인해 본 결과

순대국 6천원, 머릿고기 1인분 7천원, 기본 1만원입니다.

혼밥, 혼술 하시는 어르신들이 계시다보니

머릿고기는 1인분으로도 판매하시는데,

양을 보니 1인분과 기본의 양 차이는

크게 안 나는 듯 싶은 게,

이게 시장인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암튼 예전에는 술국도 따로 팔았었는데,

코로나 이후로는 그냥 국밥으로 드시라고 하신다네요.

국밥은 개인뚝배기에 내어주셨고,

술국은 냄비에 담아 내어주셨던터라 실제로 큰 의미가 있지도 않구요. :)

아! 그리고 소주는 현금결제하시면 3천원이고,

카드결제하시면 4천원인데,

카드결제시 다른 곳에서 결제를 해오시는터라

늦은 시간에 가면 카드는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자연스레 계좌이체로!

 

두번을 갔지만 세팅은 동일했구요,

다만 두번째 방문했을 때는

배추김치를 새로 하고 계셨는데,

갓김치 소진되면 배추김치로 내어주실 예정이시라네요.

 

깍두기는 아삭하면서 약간 달큰했고,

갓김치는 조금 간간한데, 갓향이 선명한 것이

머릿고기와 먹어도, 밥이랑 먹어도 너무 맛있었네요.

결국 밥 한공기는 갓김치랑만 뚝딱...!

머릿고기는 육수에 한번 뜨겁게 데워주시는데요.

따끈하면서도 촉촉한 것이 맛있습니다.

무엇보다 새우젓, 된장마늘하고 먹는 것도 좋지만,

아까 말씀드렸듯, 갓김치에 싸먹는 게... 최고입니다.

깍두기, 갓김치 다 맛이 훌륭한 걸 보니

배추김치도 정말 맛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나온 순대국인데요.

사실 순대국이라고 판매하지만

애초에 순대가 없는 곳들이 있는데,

바로 이 곳이 그렇습니다.

머릿고기와 내장으로 구성되었고,

양념장이 풀어진 칼칼한 국밥인데요.

생각보다 건지양이 꽤 됩니다.

근데 그 중에서도 돼지소창이 꽤 많이 들어있는데,

묘하게 은하곱창의 곱창전골이 생각납니다.

머릿고기와 국물, 그리고 Only 갓김치&밥만으로 술을 먹다가

밥 리필하고 육수도 리필하고 나니,

본격적으로 국밥을 먹을 준비가 끝났네요.

(밥 리필은 무료입니다.)

약간은 심심한 듯, 가벼운 듯 하지만

충분히 돼지곱창전골스러운 느낌도 있고,

무엇보다 부족한 부분은 새우젓 or 소금로 채울 수 있고,

저는 사실 김치만으로 충분했네요.

 

 

시장에 있어서라기보다도

묘하게 시골이 생각나는 맛과 마음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메뉴는 국밥과 머릿고기 뿐이지만,

곱창전골을 연상케하는 국밥과 함께

맛좋은 김치,

그리고 그 김치와 합이 너무 좋은 머릿고기까지

먹으면서 별다른 부족함은 못 느끼겠더라구요.

구로시장에 맛집이 꽤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기회가 된다면 하나하나 가보면서

공유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