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가들도 좋아하는 떡갈비레시피

제품&레시피 푸드백

by 푸디진 2022. 1. 16.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은 떡갈비 레시피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사실 떡갈비, 함박스테이크, 미트볼, 고기완자 등

아주 약간의 차이는 있다고 하는데,

세밀하게 구분하기엔 제가 준비한 재료로는

어느 하나로 특정 짓기 어려운 관계로,

그냥 떡갈비라고 표현하겠습니다. ^^;

*재료*

돼지다짐육 400g

소고기다짐육 600g

다진파

다진마늘 1T

다진버섯

굴소스 3T

간장 3T

소금 조금

후추 조금

미림 1T

설탕 2T (꿀, 매실청 등 대체 가능)

참기름 1T

감칠맛을 위해서 굴소스를,

풍미를 위해서 간장을 조금 넣어줬지만

기본 간은 소금이었구요.

아무래도 아가가 먹을 거다보니

전반적으로 조금 심심하게 했어요.

그리고 굴소스와 미림, 마늘과 파에 단맛이 있다보니

설탕도 일부러 조금 덜 넣었구요.

어른들만 먹는다면 단맛과 짠맛 추가로 첨가하세요!

떡갈비나 함박스테이크를 할 때 보면

돼지고기를 쓰냐 소고기를 쓰냐 싶을 때가 있는데요.

사실 떡갈비나 함박스테이크는 두께가 좀 있어야 하자나요?

소고기로만 하는 게 더 맛이 진하긴 하지만,

잘못 구우면 덜 익거나 질겨질 수 있어서 저는 섞는 편입니다.

또한 돼지고기가 들어가면 촉촉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주기 때문에,

어린아가들도 같이 먹을 용도라면 돼지고기 섞는 걸 꼭 추천드려요.

저도 이 날 34~35개월된 조카가 온다고 해서

돼지고기 4 소고기 6 으로 준비했네요.

마트에서 구매하자마자 요리를 하려고 했다보니

고기 잡내도 없고 상태가 괜찮았는데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키친타올도 핏물 한번 더 닦아내줬습니다.

이제 고기를 치댈 수 있도록 볼에 넣어주시구요!

소금, 후추와 함께 다진파, 버섯, 마늘도 넣어줍니다.

사실 고기완자라고 하면 여기에 두부도 들어가기도 하고,

또한 잘 엉키게 하기 위해서 전분가루나 계란 등을 넣기도 하는데요.

치대보다보니 안 넣어도 모양이 나오길래

저는 굳이 넣지는 않았습니다.

미림, 설탕, 참기름, 굴소스 까지 넣어서 잘 치대줍니다.

그리고는 간을 보기 위해서

살짝 구워서 먹어보고,

소금과 굴소스만 조금 더 더해서 마무리했네요.

사실 저는 단맛도 더 추가하고 싶었지만... 참았네요 :)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잘 치대주고

식용유 둘러놓은 쟁반? 트레이에

모양 잡아서 올려주기 시작합니다.

어느 정도 올렸으면

이제 어른들이 먹을 매운맛도 조금은 넣어야겠죠.

다진 청양고추 넣어주고 이렇게 준비해놨습니다.

심심하긴 하지만 그래도 얼추 간은 다 완성된 상태라

굳이 추가간은 하지 않았네요.

이 날 조카오는 예정이 급 취소가 되었는데,

생고기 상태로 보관하면 혹시라도 금방 상할 수 있으니

미리 한번씩 다 구워놨습니다.

굽는 건 기름두른 예열된 팬에 그냥 구우면 되는데,

그래도 양념이 되어 있다보니

강불보다는 중불에서 굽는 걸 추천드리구요.

그렇게 한줄씩 한줄씩 완성된 떡갈비는

식힌 다음에 개별포장해서 냉장고 or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

그래도 만들었으니 바로 맛 한번 봐야겠죠?!

제가 먹을 건 굽다가

마지막에 체다치즈 얹은 후 약불로 두고 뚜껑을 덮어

치즈를 살짝 녹여주는 걸로!

떡갈비 다 구워내고 나면

그 육즙이 아직 팬에 남아있는데요,

거기에 설탕과 물 조금 넣고

가니쉬용으로 방울토마토를 살짝 구워줬어요.

떡갈비도 잘 익었는데 치즈까지 있어서

고소하니 맛있게 잘 먹었네요 :)


다짐육만 있다면 정말 편하게 만들 수 있는 게 떡갈비인데요.

전혀 어렵지 않으니 다들 한번씩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특히나 다져져 있는 상태라서 그런지 아가들도 잘 먹는답니다 :)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