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림술집 남빙고생맥주

맛집 푸드백

by 푸디진 2022. 11. 26. 18: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신림역 3번 출구 쪽에 위치한

남빙고생맥주 입니다.

원래 이 날 막걸리+전 을 먹으려고 했는데,

가려던 곳이 만석이었던 관계로...

근처에 있는 술집 찾다가 예전에 괜찮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여기로 방문했네요.

 

메뉴판이구요.

저희는 부산미도어묵탕, 수제돈가스떡볶이,

차돌숙주볶음을 주문했네요.

이건 주류 메뉴판이구요.

생맥주와 수제맥주가 있는데,

수제맥주는 바이젠, 생맥주는 맥스라고 하시네요.

(수제맥주는 먹어보니 호가든이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어차피 생맥 금방 마실거라 그냥 1,700cc 로 주문했구요.

기본 안주로는 마카로니 뻥튀기가 나왔네요.

 

뒤이어 어묵탕이 먼저 나왔구요.

스푼과 국자도 내어주십니다.

 

어묵탕 위에 파와 후추,

청경채 잎 하나와 팽이버섯이 올려져있구요.

팽이버섯은 사진찍고 서둘러 국물에 담가 익혀줬네요.

독성이 무서워가가...

 

암튼 어묵탕은 담백하면서도

후추&베트남고추의 매콤함이 있어 좋았습니다.

어묵탕과 함께 바로 나온

수제돈가스떡볶이 구요.

 

메뉴판 보고 냄비에 가득찬 돈가스를 기대했는데,

그렇게 꽉 차진 않네요.

 

떡은 밀떡이구요,

먹어보니 달달하면서도 약간 매콤합니다.

 

그리고 돈가스 자체의 매리트는 크게 없는데,

의외로 돈가스의 기름기가 소스랑 잘 어울립니다.

소스가 묽어서 찍어먹긴 좋지만

맛은 좀 약하네 하고 있었는데,

돈가스 튀김옷이 소스에 묻어나면서

점점 묵직하게 다가오네요.

 
 

이건 차돌숙주볶음이구요.

 

양념이 좀 담백하다? 약하다? 싶은데요.

그렇다보니 숙주와 양배추의 존재감이 더 강하게 다가와서

전체적으로 싱겁게 느껴지구요.

차돌숙주인데 차돌은 아니고 우삼겹인 듯한 식감과 모양이더군요.

 
 

이건 황도랑 같은 라인업에 있던

스페셜포도 라는 메뉴구요.

아마 청포도 통조림을 활용한 게 아닐까 싶네요.

 

황도도 이렇게 얼려주는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청포도슬러시 같은 비주얼이구요.

청포도과육이 있는데 얼었던터라

식감이 탱글탱글함보단 뭔가 순간의 쫄깃함 정도만 있고,

썬키스트사탕이 생각나는 시트러스한 뉘앙스가 있습니다.

황도는 너무 단맛이 강해서 물릴 수 있다면,

이건 시트러스한 새콤함 덕에 더 잘 들어가긴 하네요.

 

마지막으로 주문했던 닭모래집튀김이구요.

부추무침의 간이 좀 강해서 튀김하고 먹다가 순간 움찔했네요.

튀김 자체의 간도 이미 충분한 상태라

같이 먹기에는 밸런스가 좋진 않은 듯 합니다.

그래도 이 날 궁금했던 청포도를 먹어봐서 좋았구요.

조금 아쉬웠던 부분들도 있지만,

마땅히 갈 곳 없을 때 가볍게 들리기 좋은,

생맥주 한잔하기 좋은 곳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맛집 푸드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맛집 태화장  (1) 2022.12.02
대전맛집 호돌이만두  (0) 2022.12.01
신도림술집 선술집자주  (0) 2022.11.26
신도림맛집 대장군  (0) 2022.11.26
합정배달맛집 청운  (0) 2022.11.2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