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곡역맛집 닭꾸버숯불양념치킨

맛집 푸드백

by 푸디진 2022. 8. 21.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당곡역 2번 출구에 위치한

닭꾸버숯불양념치킨입니다.

 

이전 방문 때 만족스럽기도 했고

사실 무엇보다 맥주 3,500원은...

가야만 하죠.

안주값보다 술값이 더 나가는 요즘,

이렇게 착한 가격에 판매해주시면 감사할 따름입니다.

 

2층에 위치해있어서 계단따라 올라가야 하구요.

 

정확한 오픈시간을 몰라서

얼추 열었을 법한 시간에 맞춰 방문했던터라

아직 손님이 없었네요.

영업시간 여쭤보니 오후 5시~새벽 1시까지라고 하십니다.

 

지난번에 먹고 양념이 만족스러웠기에,

숯불 양념구이로 주문했구요.

순살은 초벌이 되어있나봅니다.

주문했을 때 순살이면 금방 나오는데,

뼈는 초벌이 안 되어 있어서 시간 좀 걸린다고 하시네요.

 

기본안주로 계란프라이와 치킨무가 나오구요.

 

시간 좀 걸릴테니 먼저 먹으라고 하시면서

수박을 서비스로 내어주셨구요.

치킨 시키면서 사리 추가로 주문한 김말이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까지는 천원에 3개였지만,

사실 닭꾸버 공식 홈페이지에도 보면

원래 1개에 5백원입니다.

오랜 기간 이 동네에서 하셨던 사장님이셨기에

가격대를 조금 낮추셨던 거 같은데,

이 날 얘기하다보니 인상할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마 이제 방문하시면 2개에 천원이지 않을까 싶은데,

사실 그 가격이라도 전 사먹습니다. :)

 
 

다음으로 나온 숯불 양념구이구요.

매운 정도는 중간맛으로,

그리고 우동사리를 추가한 상태입니다.

김말이 2개는 기본으로 같이 나오구요.

떡, 소세지, 마늘쫑, 고추, 닭이 기본 재료고,

매운맛이 중간단계였음에도 생각보다 매콤합니다,

양념은 지코바보단 더 뻑뻑한 뉘앙스고요.

추가한 우동사리는 굵은 쫄면의 느낌인데,

면사리가 양념을 다 흡수한건지 조금 짭짤하고 맵습니다.

 

이 날 황도도 주문했는데,

지난번에는 레알 복숭아가 있었다면,

이번에는 우리가 아는 황도 그 자체였구요.

이건 친구 한명이 새로 오면서 시켰던

세트3 순살후라이드 + 불타는오징어 입니다.

 

후라이드치킨은 약간 투다리?

혹은 보드람치킨 느낌의 기름향이 나는데요.

이 가게의 전신이었던 리빠똥도 이런 느낌이었는데,

아마 후라이드치킨은 이전과 동일한 레시피로 갖고 가시나봅니다.

아니면 정말 우연히 레시피가 흡사했던가...?!

암튼 순살이지만 뻑뻑하지 않고 부드러웠구요.

 

불타는 오징어는 그냥 오징어볶음입니다.

볶음 안에 당면이 들어있는데 약간 불향을 내는 소스맛이 느껴지네요.

근데 아까 숯불구이의 우동사리처럼

정작 오징어는 안 매운데, 당면이 양념을 다 먹은건지 맵고 간간했네요.

 

이건 스팸이구요.

사실 소세지 사리추가를 했는데,

원래 소세지 사리추가는 치킨양념에 버무려주시는 거였다고 합니다.

고로 소세지 사리추가는 숯불구이 시킬 때 같이 시켜야 하는 거였는데,

지난번에도 따로 주문해서 다른 뉘앙스로 먹었다보니 전혀 몰랐네요.

암튼 그래서 스팸으로 대체해서 주셨습니다.

 

 

이건 마지막으로 주문했던 케이준샐러드구요.

아현 테라스에서 먹은 케이준샐러드가 생각나서

어떻게 나올까 싶어 주문했는데,

순살후라이드치킨이 같이 들어있네요.

그 외로 파인애플, 배, 양상추, 키위드레싱, 메추리알, 바나나 등이 들어있는데,

후라이드치킨 단품으로 먹는 것보단

케이준샐러드를 주문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던 게 훨씬 좋았습니다.


다음에 다시 간다면 숯불구이는 그대로 가고,

불타는오징어는 제외할 것 같네요.

물론 김말이 사리추가는 무조건 할 것이고,

케이준샐러드도 충분히 다시 주문할 의향 있습니다.

무엇보다 맥주 가격은 정말... 사랑입니다 :)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맛집 푸드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디맛집 신림돼지뽈살  (0) 2022.08.23
당곡역맛집 신림맛집 콩심  (0) 2022.08.22
사당맛집 우리회포차  (0) 2022.08.20
사당맛집 100족발  (0) 2022.08.19
독산동맛집 강릉육사시미  (0) 2022.08.1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