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림맛집 가장맛있는족발 족과의동침

맛집 푸드백

by 푸디진 2022. 11. 6.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신림역 부근에 위치한

가장맛있는족발 족과의동침 입니다.

 

사실 이 곳엔 저희 가족이 오랜 단골이었던

황소곱창이 위치해있던 곳인데...

어느 순간 사라지고 족발집이 들어섰더라구요.

암튼 그렇게 몇년이 지난 곳으로

아직까지도 이렇게 영업하고 있다면

기본빵은 하겠지 싶어서 방문했습니다.

내부에는 약 24석? 정도 준비되어 있구요.

 

벽면에 이렇게 메뉴가 붙어있기도 하지만,

코팅된 메뉴판도 있습니다.

저희는 보족세트 중으로 주문했구요.

사실 메뉴 선택하는 과정에서 고민이 많았는데

사장님께서 저희 얘기를 들으시고는

맞춰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것은 바로 보족세트에서

보쌈을 보쌈/마늘보쌈 반반으로...! :)

감사합니다 사장님.

족발은 국내산,

보쌈은 수입산,

김치는 다 국내산이라 되어 있네요.

당일 판매할 분량만 직접 삶아 공급한다.

묘한 말이죠?

근데 뭐 태클걸 생각은 없으니 패스!

 

화장실은 외부에 위치해 있구요.

차량 주차된 곳으로 들어가면 화장실이 있습니다.

주문하고 나니 먼저 세팅된 기본차림입니다.

 
 
 

기본찬은 무김치와 부추무침, 겉절이, 깻잎지,

쌈과 콩나물국이 나오는데요.

무김치는 간은 심심하면서도 약간 새콤하고,

생강향이 느껴지는데 먹고 나면 입안이 깔끔해졌구요,

부추무침은 초장뉘앙스와 함께 고소했네요.

그리고 콩나물국은 우선 따뜻하게 나오구요.

맛은 뭔가 구수한데, 냉면집 육수 뉘앙스가 있으면서도

김밥집 국물 뉘앙스도 있네요.

이 날의 시작은 막걸리구요.

잔 사진이... 조금 잘렸네요? 😅

정상적인 잔의 모습과 함께

족발이 나왔습니다.

 

뼈 부분이 많긴 하지만,

뼈 발라먹는 걸 좋아하는 제 입장에선

큰 문제는 되지 않았구요.

 
 

껍질부분은 쫀득한 대신 살은 약간 뻑뻑합니다.

그렇다보니 뼈쟁이인 저에게는 오히려 더 좋은 상태구요.

간은 약한 편으로 껍질에 약간의 단맛이 있는 정도인데,

그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약간 돼지냄새가 났네요.

 

다음으로 나온 보쌈&마늘보쌈 입니다.

보쌈은 온기를 유지하기 위해

버너 위에 올려주시구요.

 
 
 

보쌈은 기름기는 좋았지만

살코기가 너무 뻑뻑해서 조금 아쉬웠구요.

 

그래서인지 마늘보쌈이 더 좋았습니다.

촉촉하면서도 달달하고, 마늘향 확실한 마늘소스 좋네요.

이건 사이드로 주문한 쟁반국수구요.

꽤 정갈하게 나오네요.

슥삭슥삭 비벼주고요.

 

양념은 고춧가루+간장 베이스인데 단짠의 밸런스도 좋네요.

더불어 양배추와 적양배추, 당근 덕분에 아삭한 식감도 잘 어울리고,

양념과 야채간의 합도 좋은 게 맛있네요.

 

이건 나중에 술만 시키니까 안주하라고 주신 서비스 계란찜이구요.

약간 간간하면서도 살짝 단단한 게

밥에 비벼서 겉절이랑 먹으면... 엄청 맛있었을 듯 했네요.

우선 사장님 내외분 모두 너무 친절하셨구요.

솔직히 족보보다는 사이드와 반찬이 더 맛있었네요.

암튼 그래도 가성비는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