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라매맛집 청티엔 : 10년 이상 유지되는 곳은 이유가 있네요

맛집 푸드백

by 푸디진 2023. 7. 6. 02:3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보라매병원역과 당곡역 사이에 위치한 청티엔 입니다.

 

사실 이 날 제가 중국냉면이 먹고 싶었던터라

이곳저곳 찾아보다가 아리차이를 가려고 했었는데,

아리차이가 휴무더라구요.

그래서 어쩌지 하면서 보다보니 여기서 판매를 하시네요.

생각해보니 여기도 10년 이상 된 곳인데,

한번도 안 봤었고, 오래 유지되는 이유가 있겠지

라는 마음에 바로 고고 했습니다.

외부간판에 추천메뉴가 적혀있는데,

실상 이 날 추천메뉴는 하나도 안 먹었네요 ^^;

 

가게는 살짝 올라가면 되구요.

아래는... 뭔지 모르겠지만 창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매장에 들어오면 홀 외에도 별도로 분리된 공간이 있어서

단체모임을 하기에도 괜찮을 듯 하네요.

 

 
 

메뉴판 가장 앞장에는 식사류가 적혀 있구요.

그 뒤로 코스메뉴, 요리류 등이 적혀있네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주류가 있구요.

병맥주가 6,000원인 점 참고하세요!

 
 

제가 찾고 있던 중국냉면은 벽면에 따로 붙어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아직 날씨가 애매해서

개시를 안 하신 상황이었더라구요...

근데 제가 너무 간절하게 요청드리니

중국냉면 내어주셨다는... :D

이 날 저희는 중국냉면과 삼선볶음밥, 삼선간짜장,

삼선짬뽕, 차돌짬뽕밥, 사천탕수육, 팔보채를 주문했습니다.

나중에 계산하면서 들었는데,

백짬뽕은 시원하면서 얼큰한 짬뽕이라 하시는데...

다음에 먹으러 다시 와야겠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냉차와 단무지, 짜샤이,

고추기름이 섞인 간장이 세팅되구요.

 

먼저 나온 팔보채입니다.

해삼, 쭈꾸미, 새우, 오징어, 청경채, 피망,

죽순, 베이비콘, 양송이 등 다양하게 들어있구요.

간도, 감칠맛도 모두 적당하고 좋습니다.

맛있네요!

 

이건 사천탕수육인데

생전 처음 보는 비주얼입니다 ㅋㅋㅋㅋ

진짜 순간 깐쇼새우인가...? 했었는데요.

 

굉장히 바삭하면서도 약간 쫀득한 튀김옷과 함께

적당히 매우면서 맛은 탕수육이 맞습니다.

이게 뭐지 ㅋㅋ 싶었는데 맛있게 잘 먹었네요.

 
 

삼선간짜장과 삼선볶음밥은 이렇게 나오는데,

소스가 부어져서 나오는 간짜장은 처음 봤네요.

 

 

이건 삼선짬뽕으로 국물만 맛봤는데,

맛이 괜찮더라구요...?

텁텁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야채육수처럼 담백하지도 않고

적당히 자극적이면서 맛있습니다.

 

이건 차돌짬뽕밥인데,

삼선짬뽕에선 못 봤던 숙주가 들어있네요.

 

친구가 밥을 말아 먹는데,

먹다보니 나오는 당면들...!

가끔 짬뽕밥 시키면 당면 넣어주는 곳들이 있는데,

그럴 때마다 짬뽕밥을 먹으면 일석이조네...? 싶더라구요.

친구가 좀 덜어줘서 먹어봤는데,

이건 뭔가 육개장을 먹는 느낌?

암튼 맛있습니다.

근데 이건 밥을 말아서 그런지 국물맛이 둥글둥글한데,

삼선짬뽕은 면이 있음에도 맛이 선명해서

같은 짬뽕이지만 진짜 다른 음식을 먹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에 삼선짬뽕 제대로 먹어보고 싶네요.

 

이건 제가 주문한 중국냉면입니다.

저로 이제 땅콩버터? 땅콩잼 개봉하셨기 때문에...

이제 팔 거라고 말씀해주셨는데요 ^^;;

 

땅콩버터 외에

해삼, 새우, 오징어, 오향장육같은 고기 한점이

곁들여져 나오구요.

땅콩버터 잘 풀어서 먹어보는데,

고소하면서 약간 새콤하고, 시원하니 맛있네요.

이 날 5명이서 만나 3명이 먼저 도착하고,

2명은 조금 늦게 왔는데,

사장님께서 음식 금방 나오니까

오면 주문하라고 하시더라구요.

배려해주신 덕분에 타이밍 딱딱 맞게

잘 먹고 나왔네요.

다음에 다시 가서 다른 요리와 식사류로

제대로 한번 즐겨봐야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