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대입구맛집 타이펑 : 생활의 달인의 딤섬 맛집

맛집 푸드백

by 푸디진 2023. 6. 12. 23:1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서울대입구역 부근에 위치한 중식당 타이펑입니다.

 

딤섬으로 유명한 중식당으로,

예전에 지인에게 추천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솔직히 위치도 그렇고

유명한 중식당은 워낙 많다보니

언젠가 기회가 되면 가봐야지 했었던 곳이었거든요.

근데 단체모임이 있었을 때

친구가 여기를 예약했다고 해서 겸사겸사 가게 되었습니다.

딤섬으로 유명하다고 말씀드렸던 것처럼

바로 맞은 편에는 만두작만두작 이라는 이름으로 해서

만두전문점도 별도로 운영하고 계시더라구요.

암튼 저희는 타이펑으로 들어왔구요.

영업시간은 11시30분~21시20분 까지이고,

브레이크타임은 15시30분~17시까지입니다.

몰랐는데 들어와서 보니

생활의 달인에서 중국만두의 달인으로 선정되셨었네요.

 

메뉴판입니다.

앞장에는 세트메뉴들이 적혀 있구요.

그 뒤로는 요리류와 딤섬, 식사류, 주류 등이 적혀있네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원산지와 함께

오너쉐프님 이력이 적혀 있습니다.

자리에는 간장, 식초, 고춧가루와

단무지가 비치되어 있구요.

메뉴를 상당히 다양하게 주문했지만,

단체모임이었던터라

제 테이블에 있던 음식 위주로 리뷰포스팅하겠습니다.

 

처음 소개해드릴 메뉴는 탕수육입니다.

외관은 일반 탕수육이지만

튀김옷에 찹쌀이 들어갔는지

식감에 약간 꿔바로우 느낌이 있네요.

 

이 메뉴는 사천탕수육이구요.

육안으로 봤을 때 차이나는 건

베트남고추가 들어있구나 정도였고,

실제로 매운맛도 그리 차이가 나진 않았습니다.

 

다음은 유린기구요.

유린기의 경우 최근에 먹을 때마다

고기와 튀김옷이 따로 노는 느낌인데

원래 유린기가 이런 스타일인가 싶더라구요.

만약 이게 이게 맞는거라면 그냥 제 취향에는 안 맞는 걸로...

 

온전한 사진은 못 찍었지만, 이건 깐풍기구요.

깐풍기 맛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일행들도 모두

깐풍기에 대해 만족도가 가장 높았네요.

 

이건 마파두부밥으로 짬뽕국물이 같이 나오는데요.

마파두부하면 실상 가장 많이 나오는 스타일이

고추기름과 두반장을 이용한 마파두부고,

가끔 본토요리집에서 마유를 이용한 마라마파두부가 나오는데,

여기는 제가 알던 마파두부의 어떤 것과도 일치하지 않습니다.

물론 전자에 조금은 더 가깝지만...

꽤나 낯선 맛이었네요.

 

이건 짜장밥인데 짜장소스에 두부가 들어가 있는 게

독특했구요.

짜장밥과 마파두부밥 모두 친구들이 시켰는데,

시킨 애들 모두 입맛에 맞진 않는다고 하네요.

저는 홍합짬뽕을 주문했는데,

바지락과 홍합, 오징어 등이 들어있었구요.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럽고 담백한 뉘앙스?

식사로 즐기기엔 좋습니다.

다만 튀김류와 함께 먹을 때는 조금 순한 맛이라서

좀 더 얼큰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네요.

 

이제 이 곳의 메인인 딤섬류로,

이건 소롱포인데...

친구가 인원수에 맞게끔 안 시켜서

그냥 여성동지들에게 양보했네요.

 
 

이건 수제찐만두인데 좋습니다.

만두전문점을 하시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사실 이 날 빙화군만두도 주문했었는데,

안 된다고 해서 못 먹은 게 조금 아쉽네요.

 

이건 서비스로 주신 새우부추야채고기말이인데요.

촉촉하면서 쫀득한 피와 함께

탱글탱글한 새우와 향긋한 부추,

그리고 고기까지!

맛있었네요.

 

이건 순새우쇼마이인데

이것도 맛있습니다.

사실 새우쇼마이는

진짜 엥간해선 실패할 수 없는 메뉴이긴 하죠 ^^;

이건 수정구채증병 인데,

반투명하면서 쫀득한 전분피가

마치 감자떡을 연상케하는데,

재미지고 맛있었네요.

우선 요리류와 식사류가 다소 아쉽긴 했지만,

만두와 딤섬이 맛있어서 얼추 아쉬움은 해소되었구요.

찐만두도 좋았지만,

확실히 딤섬류가 좋았고,

딤섬류도 고기류보단 새우류가 더 좋았습니다.

고로 순새우쇼마이가 베스트...!

이 날 조금 어수선했던터라

음식에 좀 더 집중 못 한 게 아쉬웠지만...(?)

다음에 다시 갈 의향 있고,

그 땐 딤섬류 위주로 먹으면서

다시금 몇몇 요리를 시켜먹어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